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는 지난 7일 군산시민문화회관에서 ‘K-스텝업: 우리는 K-팝컬스타’ 교육프로그램 오프닝 행사와 1회차 교육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K-스텝업: 우리는 K-팝컬스타’ 교육프로그램은 호원대학교와,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군산시 교육지원과가 함께 주최하는 ‘군산시 K-컬쳐’ 청소년 교육의 일환이다.
오프닝 행사에는 호원대학교와 군산시 관계자를 비롯한 실제 수업을 진행하는 교수진과 조교진들 그리고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다문화 학생을 포함한 30여 명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행사 진행에 앞서 내외빈 소개, 축사 및 인사말, 그리고 전체 사업에 대한 소개(최부헌 호원대 산학협력부단장)가 이어졌고, 참가자 전체가 본 교육프로그램의 성공을 기원하며 기념촬영을 하면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어서 학생들은 1회차 교육을 진행했고, 학부모들은 시설 투어 및 간담회 자리를 참여 교수진과 함께 가졌다.
호원대학교는 문화예술인재 양성교육기관으로서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교육하게 될 예정이다.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중 뮤지컬은 각 분야의 전문 예술가들로 구성된 교육 전문 팀이 군산지역의 다문화 및 일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뮤지컬 중 팝컬(쥬크박스 뮤지컬)을 활용한 문화예술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교육하는 과정, 드론촬영과 영상편집 등 디지털 영상시대에 적합한 인재양성을 위한 실용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 기초 3주 과정은 6일부터 24일까지 주 2회 3시간 동안 진행되고, 심화 2주 과정은 2월 3일부터 2월 14일까지 주 2회 3시간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 프로그램의 핵심은 호원대학교 공연미디어학부의 교수진과 학생 조교들이 호원대학교만의 문화예술 교육 노하우를 녹여내어 K-컬쳐 교육과정을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흥미롭게 진행한다는 점이다.
호원대의 전문 교수진들이 학생들에게 K-컬쳐 분야의 트렌드와 뮤지컬의 기본을 강의하고, 공연미디어학부 뮤지컬 전공 학생 6명이 보조강사로 참여하여 K-POP 보컬, K-POP 댄스, 영상 촬영 보조 분야에 도움을 보탠다.
총 10회로 이루어진 교육과정은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의 주제곡인 ‘This is me’ 노래, 춤 배우기를 중심으로 K-POP 댄스 및 노래 배우기 등을 통해 최종 수료식의 공연무대를 수강생들이 꾸밀 수 있도록 적극 조력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외부 전문 강사들이 참여해 릴스 챌린지 배우기, 영상 기법 및 촬영 배우기, 드론 조종법 배우기 등도 병행하며,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새군산신문 / 2025.01.10 10:5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