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계곤 조합장
2024년 4분기 기준 금융자산 5,000억원 달성
연체율 1% 미만(0.76%) 등 자산건전성 최우수
군산원예농협(조합장 고계곤)이 2024년 기준 상호금융 금융자산 달성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상호금융 금융자산 탈성탑은 총예수금과 상호금융대출금을 평가하여 5,000억원 이상 달성시 수여되는 시상으로 군산원예농협은 2024년 기준 예수금과 상호금융대출금 합계 5,000억원을 달성하여 상호금융 발전에 이바지했다.
군산원예농협은 세계적인 보호주의 확산우려, 우크라이나 전쟁과 중동 지역 불안정, 중국 경기침체 불안 등의 위기의 경제가 지속됨에도 금융자산을 꾸준히 성장시키면서도 연체율 1% 미만(0.76%)을 유지하며 자산건전성 최우수, 금융기관 최우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어 이러한 우수한 면을 인정클린뱅크로 인증받아 안전하면서도 튼튼한 농협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지역과 상생하기 위해 조합원을 넘어 은행 이용 고객들인 준조합원에게도 배당을 실시하고 있다.
2022년부터 실시한 준조합원 이용고 배당은 수신, 여신, 보험, 카드를 군산원예농협에서 이용한 고객들에게 결산이익금 일부를 고객들에게 배당으로 환원해주는 제도이다.
군산 지역 내 농협이 대부분 조합원에게만 결산이익 배당을 실시했으나 군산원예농협은 군산 최초로 준조합원까지 이용고 배당을 확대함으로 대다수인 군산시민과 기업 만족도 향상은 물론 지역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군산원예농협 고계곤 조합장은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좋은 결과를 얻게 된거 같다”며 “조합원 및 지역사회와 함께 할 때 우리 농협이 경쟁력이 크게 향상 될 수 있고 지역사회 상생이 이뤄 전국을 대표하는 농협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군산신문 / 2025.01.10 09:5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