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대학교 산악부(지도교수 권은하) 학생들은 지난 26일 내장산 일대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아름다운 산행’을 실시했다.
100여명의 지체장애인협회의 회원들과 15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의 참여한 이번 행사는 10여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군장대학교산악부 회원들은 간호학과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소에는 휠체어에 몸을 의지하고 있는 중증 장애인들의 휠체어를 밀고 끌고 계단을 오르내리며 산행을 돕는 것은 물론 산행 후 현장에서 만들어 제공되는 짜장면을 나르며 식사를 돕기도 했다.
또한, 학교에서 배운 대로 혈압, 혈당, 체온 체크를 통해 건강관리 할 수 있도록 상담하는 건강검진 및 심폐소생술의 시범을 보이고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행사는 군장대학교산악부 학생들 뿐만 아니라 (사)대한산악구조협회 정읍시산악구조대, 전북지체장애인협회 정읍지부, 경찰서, 산림조합 등 다양한 계층 및 단체들이 함께 서로 돕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지역사회 연계 강화 일환으로 코로나 시기 2년을 제외하고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이번 군장대학교산악부 봉사활동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역사회 연계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배움과 나눔을 실천 할 수 있는 건강한 지역사회인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새군산신문 / 2025.04.29 10:4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