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프로그램은 총 20가정을 대상으로 하며 가족이 함께 만들기·체험·놀이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새해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나누고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은 바람떡을 활용한 가족 협동 핑거푸드 만들기, 복주머니 제작, 중국어·베트남어 등 다양한 나라의 새해 인사를 배우는 체험활동, 그리고 모든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전통놀이 활동으로 구성된다.
각 활동은 가족 구성원이 함께 협력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세대와 문화가 어우러지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만들기와 놀이 중심의 체험형 활동으로 구성하여 연령과 문화적 배경에 관계없이 모든 가족이 자연스럽게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를 통해 다문화가정과 비다문화가정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사회 내 가족 간 교류와 공동체 의식을 증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경신(군산시가족센터) 센터장은 “새해를 맞아 가족이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며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가족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군산시 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gunsanfc.familynet.or.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063-443-5300으로 문의할 수 있다.
새군산신문 / 2026.01.19 09:21: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