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 UPDATE. 2019-12-13 11:12:57 (금)

콘텐츠

새군산소식

가족단위 캠핑의 중심 ‘청암산 오토캠핑장’ 개장

장인수 기자 isj1453@nate.com

  • 2019.11.19 10:43:15

가족단위 캠핑의 중심 ‘청암산 오토캠핑장’ 개장

-편익시설 설치, 캠핑사이트 확장 등 시설물 정비

 

옥산면 남내리에 있는 청암산 오토캠핑장이 지난 16일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가며 캠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군산시는 민간위탁 운영자 공개모집에 나서 6월에 삼성종합물류(대표 김덕중)를 청암산오토캠핑장의 새로운 운영자로 선정했다.

지난 2015년에 지역경제 활성화 및 가족단위의 건전한 여가, 휴양문화 정착을 위해 조성된 청암산오토캠핑장은 청암산 자락에 위치해 공기가 맑고, 도심과 가까워 다채로운 군산관광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가족 단위의 캠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

군산시는 현재 이용객들에게 질 높은 캠핑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약 2억원의 예산을 들여 편익시설 설치, 캠핑사이트 확장 등 시설물 정비사업을 추진했다.

또 캠핑장에서도 약 3억원정도를 더 투자해서 캠핑장 시설 개선으로 더욱더 많은 캠퍼들이 캠핑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암산 오토캠핑장은 오토캠핑장과 큐브글램핑 5, 방갈로 글램핑 5, 일반 야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캠핑장 시설이용료는 캠핑장 마다 조금씩 다르고 사용시간은 오후 2시부터 다음날 12시 까지다.

특히 오토캠핑장은 큐브모양 글팸핑이 5동으로 1, 2층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찜질방도 있다는게 장점이다.

편백나무로 만들어서 그런지 편백나무 향이 가득해 숲속에 온 기분을 느낄 수 있고 바닥도 전기장판으로 되어 있어 한겨울에도 캠핑하기 좋다. 올 말일까지는 모든 글램핑 시설 이용이 비수기 요금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특별 행사를 하고 있다.

캠핑장에 오면 깡통열차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으며 아이들을 위해 모래놀이터도 만들어 놓았다.

캠퍼들이 느끼는 장점으로는 개별시설마다 수도시설과 오수관이 빠져있어 시설 이용이 탁월하며 공동 이용장과 글램핑시설에서는 24시간 온수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활동을 위해서 다목적 광장에 족구장과 농구장 시설을 확충하기 위한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김덕중 대표는 캠퍼들의 즐거운 추억 제공을 위해 피서철 물놀이장,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마을 농장 체험, 숲속 음악회, 지역명소 투어패키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즐겁고 안락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성공적인 사업 추진으로 청암산 오토캠핑장을 군산의 명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캠핑장 이용은 인터넷 예약시스템(http://www.cheongamsancamp.co.kr/)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매월 15일 이후에는 다음 달 예약을 사전에 할 수 있다.

 

 

국립군산대학교제이와이세진렌트카태원건설(주)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