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 UPDATE. 2019-10-11 11:19:00 (금)

콘텐츠

새군산소식

군산교도소 수형자 전국 장애인 기능경기대회 ‘금상’

채명룡

  • 2019.10.09 11:22:22

군산교도소 수형자 전국 장애인 기능경기대회 ‘금상’

- 제과제빵 직종 부문

- 맞춤형 훈련 통해 기량 닦아

 

군산교도소(소장 김영식) 장애인 재활직업훈련관 수용자들이 지난달 24일부터 27일까지 전주에서 개최된 전국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서 금상(상금 600만원)을 수상했다.

금상을 수상한 군산교도소 수형자 서모씨는 지적장애 3급으로 다른 장애인과 달리 제과제빵교육을 받는데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전담 훈련교사와 외부강사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훈련과 지적장애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는 노력을 발휘한 결과 금상을 수상했다.

군산교도소는 최근 김경구 군산시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자체적으로 금상 수상 시상식을 마련했다.

서씨는 수상소감을 통해 도움을 주신 군산교도소 관계자들과 지도강사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출소 후 습득한 제과제빵 기술을 가지고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전했다.

김영식 소장은 신체의 불편을 극복하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을 연마해 출소 후 생활의 터전을 가꾸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내실 있는 직업훈련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교도소 재활직업훈련관은 전국 직업훈련교도소 중 유일하게 장애인 수형자들을 선발해 직업훈련을 하는 곳으로 2003년에 개관, 3층 건물 내에 훈련실습장과 수용거실 및 부대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제이와이세진렌트카국립군산대학교태원건설(주)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