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 UPDATE. 2019-12-09 17:52:31 (월)

콘텐츠

새군산소식

군산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국비 공모사업 선정

채명룡

  • 2019.10.09 11:06:50

군산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국비 공모사업 선정

 

군산시가 2020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에 처음 응모해 공개 및 현장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융복합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추진하는 사업으로 동일한 장소에 태양광, 태양열 등 2종 이상의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동시에 설치하여 에너지원간 융합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요금을 줄이는 등 에너지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 국비 공모사업이다.

시는 지난 4월 참여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주민설명회, 수요조사, 사업제안 발표, 평가를 거친 후 최종 사업에 선정됐다.

총 사업비 46억원 규모로 국비 23억원을 지원받아 서남부지역(옥구읍, 옥산면, 회현면, 옥도면, 옥서면, 소룡동, 미성동)의 약 537세대가 전기요금 절감 등 에너지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전국 120개 지자체가 공모를 신청했으며, 군산시는 지자체장의 에너지자립도시 조성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정부 정책을 전략적으로 어필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었다.

서광순 에너지담당관은 이번 공모사업은 중장기 계획에 의해 군산시 전체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에너지 복지혜택 사업이니 만큼 파급효과가 클 것 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참여하는 에너지 복지정책을 적극 추진하여 모두가 행복한 군산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진렌트카제이와이태원건설(주)국립군산대학교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