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지회장 이래범) 부설 노인대학(학장 조성돈, 이하 군산노인대학)은 23일 사선대와 임실치즈테마파크를 찾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조성돈 군산노인대학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명하고 국화 향기 그윽한 가을날에 평소와 달리 울긋불긋 차려입고 미소 가득한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어린 시절 어머니께서 정성스레 싸주신 김밥 도시락을 들고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노래 부르며 신작로를 줄지어 걷던 소풍 길이 생각난다.????며, ????오늘만큼은 만사 잊으시고 기억조차 희미한 아련한 추억 속의 학창 시절을 생각하며 친구들과 함께 담소도 나누며 발걸음 가볍고 즐겁고 뜻깊은 가을 나들길이 되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옥순 학생장은 “며칠 전부터 들뜬 마음에 괜스레 잠을 설쳤으며, 신선과 선녀들이 노닐었던 사선대와 형형색색 국화꽃이 만개한 임실치즈테마파클를 찾아 모처럼 나선 나들이가 오래도록 추억으로 남도록 친구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아름다운 추억을 듬뿍 쌓고 싶다.” 고 말했다.
노인대학은 지역사회의 존경받는 어르신으로서 품위 향상과 현대사회 적응 능력을 배양하고, 각자가 지닌 잠재 능력을 재개발시키며, 노인건강관리에 관한 지식을 부여함으로써 여생을 보람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키 위해 전국 시 ․ 도 연합회와 지회에 설치 운영하고 있다.
군산노인대학은 지난 4월 10일 제43기 입학식(입학생 120명)을 거행한 후, 지역사회 기관장 및 유명 강사를 초빙하여 교양강좌 · 건강강좌 등 교육과정 운영과 봄·가을 현장체험활동과 라인댄스, 노래교실 등 방과후 동아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새군산신문 / 2025.10.24 09:1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