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는 지난 11일 서울특별시 중구에 위치한 ㈜한경닷컴 본사에서 미디어콘텐츠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미디어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과 교육콘텐츠 개발에 관련된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협약식에는 호원대학교의 정의붕 부총장, 최부헌 교수(산학협력단 부단장 겸 K-컬쳐테크융합원 원장), ㈜한경닷컴에서는 김태완 상무, 신명수 부장, 강영구 차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미디어콘텐츠 분야의 유능한 청년 인재육성, 문화예술에 기반한 교육콘텐츠 개발을 위한 협력 등을 대전제로 ▲K-컬쳐 교육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협력 ▲방송영상산업 분야의 공동연구 및 개발 ▲양 기관의 영상 관련 실습 기자재 및 방송센터 공동 활용 ▲시니어콘텐츠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 및 자료의 교환 ▲학생들의 실습, 현장교육 및 취업관련 협조 등을 향후 협력하게 된다.
호원대학교 정의붕 부총장은 “예술분야 강소대학으로써 문화예술분야 리더를 길러내고 있는 우리대학의 풍부한 인적 자산을 바탕으로 미디어콘텐츠분야 선도기업인 ㈜한경닷컴과 시대에 조응하는 교육비즈니스 및 미디어콘텐츠 사업을 함께 할 수 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한경닷컴과 함께 미디어콘텐츠 분야에서 우리 대학의 문화예술적 창의력을 접목하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태완 상무는 “앞으로 호원대와 함께 급변하는 미디어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과 K-컬쳐 및 시니어 분야 등에 특화된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함께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새군산신문 / 2024.12.12 14:4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