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미래인재교육진흥원 다문화해피센터(대표 홍순경)는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가수 킴미(KiMMi)를 다문화해피센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본 기관에 홍보대사로 위촉된 킴미(KiMMi)는 2년간 다문화이주여성들을 위해 다문화해피센터 홍보 및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게 된다.
킴미는 2015년 걸그룹 아이스(I.C.E)로 데뷔하여, 현재 솔로 앨범 ‘SOMETHING’을 발배 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킴미는 한국뿐만 아니라 베트남 현지 방송사 HTV, YANTV, YEAH1TV 등 많은 언론사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 베트남을 비롯해 해외에 많은 팬덤을 보유 중이다.
홍순경 다문화해피센터 대표는 “킴미 홍보대사가 다문화이주여성 가족들이 한국사회에서 안정된 삶과 행복을 이어가게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한국사회의 빠른 동화에 가교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미래인재교육진흥원 다문화해피센터는 한국다문화이주여성연합회(10개국 이주여성 연합회)가 자발적으로 구성되어 다문화이주여성 및 가족 발전에 기여하고자 구성된 순수 다문화이주 여성들의 연합 단체이다. 또한, 다문화이주민들 자녀에 한국어, 이중언어교육, 다문화가족봉사, 장애자봉사, 이주여성들의 설명절지내기, 이주여성가족 한마음 운동회, 중소기업 통·번역, 중소기업 언어교육, 가족 취업 등을 하고 있다.
새군산신문 / 2024.09.12 15:0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