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 UPDATE. 2019-12-13 11:12:57 (금)

콘텐츠

새군산소식

군산시, 국가예산 확보 연일 국회 총력 대응

장인수 기자 isj1453@nate.com

  • 2019.11.19 16:10:22

군산시, 국가예산 확보 연일 국회 총력 대응

-윤동욱 부시장 국회방문, 예결소위 막바지 예산확보 활동

 

군산시가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연일 분주한 발걸음을 이어가고 있다.

군산시는 오는 2020년도 국가예산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위)로 회부돼 심의중인 상황으로 예산안이 확정 되는 12월초 까지 남은 기간 중점사업 예산확보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특히, 지난 6일 강임준 시장의 국회방문으로 전해철 의원 등 주요 예결위원들이 자동차대체부품산업 생태계구축사업과, 해상풍력 산업지원센터 구축 등 주요 사업 예산확보 필요성에 대해서 공감대를 형성했고 14일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면담을 통해 예결소위 마지막까지 군산시 중점사업들이 정부 예산안에 충분히 반영 될 수 있도록 정치권과의 긴밀한 협의를 이어갔다.

이어 19일에는 윤동욱 부시장이 국회를 찾아 전라북도 국가예산팀을 비롯한 주요 의원실 보좌관, 도내 협조 시·군 서울사무소장 등과 간담을 갖고 도내 정치권 및 실무 보좌관간의 협력체계 강화에 나섰다.

윤 부시장은 내년도 예산안이 국회 예결소위로 회부되어 최종 심의를 앞두고 있다그동안 주요 사업 예산확보를 위해서 기재부 등 설득과 대응논리 마련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우리시 재도약을 위해 시민과 함께 노력했던 그동안의 시간과 땀방울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국가예산 확보에 혼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 주요사업으로는 중고차수출복합단지 조성사업 해상풍력 산업지원센터 구축 일감창출형 대체부품 생태계구축사업 새만금장기임대용지 추가 조성 어청도 노후여객선 대체건조 등으로 이번달 예결위 심의를 거쳐 내달 2일 최종 확정되게 된다.

 

세진렌트카제이와이태원건설(주)국립군산대학교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