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 UPDATE. 2019-12-13 11:12:57 (금)

콘텐츠

새군산소식

군산시 수산물연구가공거점단지 입주업체 수출 쾌거

장인수 기자 isj1453@nate.com

  • 2019.11.19 10:29:58

군산시 수산물연구가공거점단지 입주업체 수출 쾌거

화우당입주 3년만에 대만, 미국, 중국 시장을 뚫다

 

군산시 수산물연구가공거점단지 입주업체인 화우당이 입주 3년만에 대만, 미국, 중국에 수산가공품을 첫 수출하게되는 쾌거를 이뤘다.

군산지역 대부분 수산물가공업체가 1차원적 단순 가공업체가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화우당은 1인 소비장시장을 겨냥해 간편조리가 가능한 즉석해물탕, 해물볶음3, 낙곱새, 해물스파게티 등 다양한 간편조리식품(Home Meal Replacement)의 개발과 함께 품질향상에 공들여 타제품과 차별화를 두어 왔다.

국내 판매 활동뿐만 아니라 식품 글로벌화 추세에 맞춰 해외시장개척에도 적극 활동을 펼쳤다.

그결과 화우당은 지난 1일 대만 고급백화점인 소고백화점에 1(5000불 상당)의 초도물량 수출을 시작으로 미국 LA에 위치한 KHEE H마트 두군데와 납품계약 체결 완료해 내달 말까지 약 6(3~4만불)상당의 물건을 수출한다.

또한 중국과도 수출계약이 완료돼며 55000불상당의 제품이 수출된다.

특히 20일에는 대만 소고백화점내에서 쇼케이스행사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대만시장 공략을 위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화우당은 지난 20여년이상 수산물도소매의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2017년 가공식품을 개발해 시장에 진출했다.

이성원 수산진흥과장은 관내 경쟁력 있는 수산물가공업체를 지속 발굴해 유통, 수출, 마케팅, 품질 등 전반 분야에서 물심양면 지원해 지역 수산가공업 분야를 활성화하고 글로벌업체육성 및 제품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원건설(주)세진렌트카제이와이국립군산대학교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